본문 바로가기

#일상

5가지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(feat.집순이)

반응형

[ 취미 ] 쑤로리 취미추천♥

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 리스트 :)

 

 

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♥ 코로나는 잠잠해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, 외출 자제로 집콕하며 할 수 있는 취미를 고민해봤다. 이처럼 집에서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? 5가지 리스트를 뽑아봤다.

 

집순이들이 보면 더 좋아할 포스팅이다.

 

 

취미 01. 컬러링북

크레파스, 색연필, 물감 중 한 가지만 있다면 아이,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집에서 할 수 있는 색칠 놀이이다.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큰 인기를 주목받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컬러링북과 같은 색칠 놀이가 경쟁사회를 살고 있는 어른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, 전투성 또한 줄여준다고 분석했다. 불안을 느낄 때 어딘가 끄적거리는 것처럼 색칠을 반복해보자.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재밌는 취미 생활이 되어준다.

 

(소품, 소녀, 꽃, 캐릭터, 방, 한복, 동화 등등 다양한 그림이 많다) 

 

 

 

 

 

 

취미 02. 미니어처 만들기

재미있으면서 감각 발달에 좋은 취미생활이면 더 좋지 않을까? 대표적으로 집중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미니어처 만들 기가 있다.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고 한 번 시작하면 완성까지 오랜 시간이 걸려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는 취미생활 중 하나이다. 요즘은 재료가 한 번에 들어있는 DIY 세트가 많이 나온다.

 

(하우스, 오르골, 가구, 카페, 음식 등등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취미 03. 명화 그리기

숫자만 따라 칠하면 멋진 그림이 완성되는 명화 그리기도 즐거운 취미생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. 내가 색칠한 그림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준다면 1석 2조! 스트레스 해소와 학습능력 향상에도 좋으며 다양한 작품들을 따라 그릴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취미 04. 프랑스 자수

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에서 발달한 자수라고 하여 흔히 프랑스 자수로 불리는데, 유명한 화가의 그림이나 좋아하는 영화의 한 장면, 꽃, 가구 등을 다양한 자수 기법으로 수놓다 보면 차분해지는 마음을 느낄 수 있다. 

 

 

 

 

 

취미 05. 슬라임 만들기

풀과 액티베이터를 섞어서 뭉친 것을 슬라임이라고 부르는데, 다양한 재료와 토핑을 섞어 촉감 놀이식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. 액체 괴물이라고도 불린다. DIY 세트로 판매하기도 하며, 완성된 슬라임을 판매하는 사람들도 있다. 

 

 

이렇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생활 5가지를 알아보았다. 집에서도 알차고 재밌는 시간 보내시기를~~~ㅎㅎㅎ 

반응형